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꽃과 잎/ 두 소녀의 이야기

by 책통지 2023. 8. 19.
728x90
반응형

 

꽃과 잎/  두 소녀의 이야기

 



한 마을의 작은 정원에서, 봄이 도착하여 꽃들이 하나둘씩 피어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두 소녀가 있었다. 하나는 꽃이고 다른 하나는 잎이었다. 꽃은 화사하고 화려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잎은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이 두 친구는 성격이 달라도 서로를 아주 좋아했다.

 

728x90

봄이 지나 여름이 오면서, 꽃과 잎은 서로의 변화를 주목하게 되었다. 꽃은 점점 피어남으로써 그 아름다움을 뽐내며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잎은 심심해 보이지 않고 꾸준히 푸르게 자라나고 있었다.



하지만 가을이 오면서 꽃은 점점 시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동안의 화려함은 사라지고 까맣게 시든 꽃잎만이 남았다. 한편으로는 슬퍼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꽃은 행복했다. 왜냐하면 그동안 자신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보여주고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한편, 잎은 여름을 통해 더욱 무성하게 자라나고 그 푸르름을 유지하며 가을을 맞이했다. 가을의 바람에 흔들리던 잎은 점점 붉게 변하며 아름다운 모습을 선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잎은 겸손한 마음가짐을 잃지 않았고, 변화의 아름다움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



겨울이 찾아왔을 때, 꽃은 이미 지나가고 잎도 하나씩 떨어져 땅으로 내려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꽃과 잎은 여전히 서로에 대한 감사함과 사랑을 가지고 있었다. 꽃은 자신의 화려한 순간을 잎과 함께 나눈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꼈고, 잎은 변화를 받아들이며 땅으로 돌아가는 것의 의미를 깊이 생각했다.

 

반응형

이렇게 꽃과 잎은 각자의 모습과 역할을 다르게 하면서도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우정을 지켜나갔다. 그들의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두 사람의 다양성을 받아들이고 변화를 경험하며 감사함을 느끼는 중요한 가르침을 전해주었다.

 

 

 

 

2023.07.31 - [좋은글] - [법륜 스님] 연잎의 지혜를 배우다

 

[법륜 스님] 연잎의 지혜를 배우다

빗방울이 연잎에 고이면 연잎은 한동안 물방울의 유동으로 일렁이다가 어느 만큼 고이면 수정처럼 투명한 물을 미련 없이 쏟아버린다. 그 물이 아래 연잎에 떨어지면 거기에서 또 일렁거리다가

hsho0214.tistory.com

2023.08.07 - [좋은글] - 세상사는 이야기

 

세상사는 이야기

우리 모두 이야기의 주인공 세상 사는 이야기 세상은 무한한 이야기와 경험이 넘치는 곳. 이 세상에서 사는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삶을 살아가며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이들의

hsho021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