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메리골드의 약용 효과

by 책통지 2023. 7. 14.
728x90
반응형

 

 메리골드 꽃말은 '고결한 사랑' ' 고통에 대한 위로' ' 행복한 가정'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되기도 한데요.

 

관상용으로 많이 심지만 메리골드의 특유의 진한 향은 해충 방지용으로 이용된다고 해요.

 

집에 메리골드를 심으면 뱀이 얼씬도 못한다고도 해요.

 

어린 시절에 학교 앞마당에서 주로 많이 보았죠.

 

학교 화단에는 채송화 옆에 항상 금잔화 꽃이 있었던 기억이 나요.

 

 

꽃이 예쁘고 향이 진해서 씨앗을 받아서 우리 집 담 밑에 씨앗을 뿌리기도 했어요.

 

봄에 싹이 나더니 꽃까지 예쁘게 피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해요.

 

 

그 시절에는 금잔화라고 불렀던 것 같아요.

 

그런데 금잔화가 아니라 메리골드라고 하네요.

 

 

비를 머금은 메리골드

 

 

메리골드는 진한 향만큼이나 약용 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시금치보다 무려 4배 이상 많다고 해요.

 

특히 백내장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의 약 32배 , 케일의 약 6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해요.

 

 

황금색 메리골

 

 

그런가 하면 자연건조에도 꽃의 색이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서 꽃차로도 활용된다고 해요.

 

눈 건강에 이로운 루테인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서

 

저도 얼마 전에 200g짜리 두 봉지를 사다가

 

몇 번 끊여서 마시기도 하고 

 

밥물로도 사용해서 밥도 짓어 먹어보았어요.

 

 

눈 건강에는 좋은지 모르겠으나...,

 

맛이 없어서...

 

눈 건강을 위해 몇 번 먹다가 그냥 방치해 놓았어요.

 

 

낼부턴 다시 꺼내서 차로 끊여서 먹어야겠어요.

 

눈 건강을 위해서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