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고객의 마음 열기

by 책통지 2023. 4. 4.
728x90
반응형

고객의 마음 열기


 

고객의 지갑을 열려면 고객의 

마음부터 열어야 합니다.

미소는 사람의 마음을 여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 번 이상

칭찬을 하십시오.

 

웃음으로 맞이하기

 

누가 봐도 훌륭한 광고, 많은 돈을 들인 판촉 행사라면 고객을 매장까지 오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장을 찾아온 고객을 모두 구매자로 이끌 수는 없습니다

 

설사  고객이 상품을 살 목적을 매장을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살 것인가 말 것인가는 전적으로 매장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닫혀 있는 고객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마음부터 열어야 합니다.

 

힘들게 번 돈을 무시당하면서 불쾌하게 쓰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진심으로 서비스하고 고객을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이 세일즈맨의 첫걸음입니다.

 

고객과 첫 대면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고객의 마음을 잡을 수도 있고 반대로 고객의 발길을 돌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를 굽히는 지혜

 

무거운 포도송이일수록 아래로 늘어집니다.

이 말은, 인간은 겸손할수록 허리를 굽힌다는 뜻입니다.

성서에 의하면 하느님은 광명과 암흑,

하늘과 땅, 물, 그리고 모든 생물을 만든 다음에

비로소 최초의 인간 아담을 만드셨습니다.

 

신께서 천지창조의 맨 마지막 날에 인간을 만드신 것은

인간의 오만함을 경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인간을 다른 생물보다 늦게 창조함으로써

여타의 생물에 대해 우월감과 자만심을 갖지 않고

자연에 순응하는 지혜를 터득하게 했던 것입니다.

 

 

 

< 인생의 머리맡에 높아두고 싶은<탈무드 잠언집>> 김하 편역

<고객 맞춤 세일즈>삼성전자 유통 연수소, 마케팅MB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