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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예"를 이끌어 내는 질문
고객이 "예"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질문을 연속하면 고객에게 긍정 심리가 작용합니다. 고객이 긍정 심리로 바뀌면 제품의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보게 되는 만큼 구매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여러 번 "예"를 했는데 마무리 단계에서 "아니요"라고 답변하기가 쉽지 않다는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고객에게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내는 질문
▶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먹지 않습니까?
▶ 기능성 건강식품은 무엇보다 안전하고 효과가 있어야 하지 않습니까?
▶ 얼굴 피부가 하야면 그만큼 예뻐 보이지 않습니까?
▶ 위험을 대비하는 보험 하나씩은 필요하시죠?
다음 사례를 보면 "예"를 이끌어 내는 질문이 얼마나 활용 가치가 높은지 금세 알 수 있습니다.
영언인: 고객님, 칼슘제는 젊었을 때부터 꾸준히 먹는 게 중요하지 않습니까?
고객: 예, 그렇겠죠
영업인: 모든 영양소가 그렇듯 칼슘도 많이 먹는 것보다 흡수가 잘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죠?
고객: 당연한 거 아닌가요?
영업인: 상식적으로 사람 몸에는 동물성 칼슘보다 식물성 칼슘이 흡수가 더 잘 되겠죠?
고객: 아무래도 그렇겠죠
영업인: 저희 칼슘이 흡수가 잘 되는 식물성 칼슘이라면 구매할 생각이 있으십니까?
고객: 예, 당연하지요
평소 준비해 놓고 적절히 사용하면 고객과 상담할 때 많은 보탬이 됩니다.
<영업 질문으로 승부하라> 오정환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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