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고객의 마음 열기

by 책통지 2023. 4. 4.
728x90

고객의 마음 열기


 

고객의 지갑을 열려면 고객의 

마음부터 열어야 합니다.

미소는 사람의 마음을 여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 번 이상

칭찬을 하십시오.

 

웃음으로 맞이하기

 

누가 봐도 훌륭한 광고, 많은 돈을 들인 판촉 행사라면 고객을 매장까지 오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매장을 찾아온 고객을 모두 구매자로 이끌 수는 없습니다

 

설사  고객이 상품을 살 목적을 매장을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살 것인가 말 것인가는 전적으로 매장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닫혀 있는 고객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마음부터 열어야 합니다.

 

힘들게 번 돈을 무시당하면서 불쾌하게 쓰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진심으로 서비스하고 고객을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이 세일즈맨의 첫걸음입니다.

 

고객과 첫 대면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고객의 마음을 잡을 수도 있고 반대로 고객의 발길을 돌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를 굽히는 지혜

 

무거운 포도송이일수록 아래로 늘어집니다.

이 말은, 인간은 겸손할수록 허리를 굽힌다는 뜻입니다.

성서에 의하면 하느님은 광명과 암흑,

하늘과 땅, 물, 그리고 모든 생물을 만든 다음에

비로소 최초의 인간 아담을 만드셨습니다.

 

신께서 천지창조의 맨 마지막 날에 인간을 만드신 것은

인간의 오만함을 경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인간을 다른 생물보다 늦게 창조함으로써

여타의 생물에 대해 우월감과 자만심을 갖지 않고

자연에 순응하는 지혜를 터득하게 했던 것입니다.

 

 

 

< 인생의 머리맡에 높아두고 싶은<탈무드 잠언집>> 김하 편역

<고객 맞춤 세일즈>삼성전자 유통 연수소, 마케팅MB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