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필요한 것을 불러들인다

by 책통지 2023. 4. 15.
728x90
반응형

세잎클로버 꽃

 필요한 것을 불러들인다

  invoke는 '불러들이다' 혹은 '부탁하다'란 의미를 갖고 있다. 명상에서 말하는 환기는 어떤 에너지나 특성을 자신에게로 불러들이는 방법을 말한다.

 

필요한 에너지나 자질을 불러들이는 명상

 

 두 눈을 감고 몸과 마음의 긴장을 서서히 풀어준다. 준비단계로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명상이나 에너지 중심을 열어주는 명상을 한다. 혹은 잠시 동안 내 마음속에 성소로 들어가 긴장을 풀고 깊게 호흡을 한다.

 

 충분히 긴장이 풀어지면서 다시 활력이 쏟는 것 같으면 조용히 그러나 단호하게 자신에게 말한다. '나는 지금 사랑의 본질을 불러들이고 있다.'

 

 그런 다음엔 외부 혹은 자기 내면에 어딘가에서 홀로 나온 사랑의 에너지가 서서히 차올라 몸을 둘러싸고 환한 빛을 품어내는 것을 느껴 본다. 잠시 동안 가만히 이런 느낌을 만끽한다. 그리곤 시각화와 긍정화를 통해 소원하는 목표 쪽으로 에너지의 흐름을 돌린다.


 힘, 지혜, 심지 침착성, 연민, 부드러움, 따스함, 지성, 창조력, 치유력... 등 자신에게 필요한 자질이나 에너지가 어떤 것이든 이 방법을 통해 다 불러들일 수 있다. 그저 이런저런 자질이 자신에게 부여되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분명하고 강한 어조로 암시를 걸어 주기만 하면 된다.

 

 이외에도 자신이 바라는 자질을 갖고 있는 영혼이나 특정한 사람의 본질을 불러들이는 데에도 이 환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부처나 예수, 성모 마리아 같은 존재를 불러들일 경우, 이는 곧 개개인들 속에 이미 다 내재되어 있는 보편적 성질을 다시 불러들이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내 안에 들어와 나를 통해 작용하도록 예수 그리스도를 불러들일 경우, 이는 곧 아주 강력한 방식으로 사랑과 자비, 관용, 치유력 등을 불러드리는 것이 된다. 또한 자신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는 스승이나 영웅이 특별히 있을 경우, 그의 뛰어난 자질들을 불러들이고 싶을 때에도 이 명상법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명상은 키우고 싶은 기술이나 자질이 구체적으로 있을 때에 더욱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음악이나 그림을 공부할 경우, 특별히 존경하는 이 분야의 거장을 불러내 그가 자신을 도와주는 모습을 그려보면서 그의 에너지와 천재성이 자신에게로 전달되는 것을 느껴본다. 이때 그의 개인적인 약점이나 문제들이 까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우리가 불러내는 것은 오로지 그의 가장 훌륭한 면뿐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삭티 거웨인 지음 / 박윤정 옮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