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감사하는 사람/예화

by 책통지 2023. 6. 23.
728x90
반응형

감사하는 사람/예화

어떤 사람이 하나님 앞에 간절히 기도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소원이 무엇이냐?

세 가지만 들어주마."

이 사람은 무척 기뻐하면서 무슨 소원을  아뢸까 생각했다.

 

그런데 이 사람은 아마도 자기 아내가 싫었던 모양이다.

 

728x90

2023.09.15 - [유익한 정보] - 그들은 나의 인생의 빛, 부모님

 

그들은 나의 인생의 빛, 부모님

그들은 나의 인생의 빛, 부모님 1. 감사의 시작 나의 인생에 밝은 빛을 비춰주신 분들, 그 중심에 계신 것은 나의 부모님입니다. 그들에게 내가 느끼는 무한한 감사를 담아 시작하고 싶습니다. 202

hsho0214.tistory.com

첫 번째 소원으로 "지금 마누라를 데려가시고 새 마누라를 얻게 해 주십시오."

라고 했다.

 

소원대로 하나님께서는 그 아내를 데려가셨다.

 

장례식날 문상객들을 한결같이

"아이고 그 좋은 분이 돌아가셨군요.

 

남들 몰래 참 좋은 일 많이 하셨는데,

그렇게 착하고 복된 분이 돌아가셨군요"

 

라고 이구동성으로 죽은 아내를 칭찬하기 시작했다.

 

이 사람은 문상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난 뒤,

 

생각해 보니 정말 자기 아내처럼 착하고 좋은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제 마누라를 다시 살려주십시오"

 

라고 하는 게 기도했다.

그러자, 아내는 다시 살아났다.

 

두 번째 소원을 사용한 것이다.

'이제 하나밖에 안 남았으니 무엇을 구할까?'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그 하나 남은 소원을 투자할 만큼 귀한 것이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 사람은 아예 하나님께 여쭈어 보기로 했다.

"하나님, 제게 무엇이 가장 필요한지 좀 가르쳐 주십시오."

 

그러자 하나님께서 

"지금 받은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달라고 기도해라."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약 5: 13)

 

2023.09.13 - [좋은글] - 자식에 대한 생각: 가족의 균형을 유지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책임

 

자식에 대한 생각: 가족의 균형을 유지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책임

자식에 대한 생각: 가족의 균형을 유지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책임 가족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 가운데에서 가장 중요한 책임 중 하나가 "자식"입니다. 자식을

hsho0214.tistory.com

 

<오늘의 묵상>

 

-불평-

어떤 처녀가 반지를 잃어버리고 집에 와서 분노한 모습으로 불평했다.

 

그녀는 반지 한 개를 잃어버림으로써 모든 행복을 다 잃은 듯 원망을 쏟아 놓았다.

 

이런 딸을 본 어머니가 웃으면서 이렇게 말이 상황이 반전됐다.

 

"얘야, 손가락을 안 잃어버린 것을 감사해라.

 

내 손가락은 그대로 있자니.

손가락 마저 잃어버렸으면 어떡할 뻔했니?

 

반지야 다시 살 수 있지만 손가락은 다시 살 수 없잖니?"

반응형

2023.07.13 - [좋은글] - 삶은 감자 /엄마가 삶아 놓으신 감자

 

삶은 감자 /엄마가 삶아 놓으신 감자

엄마가 감자를 삶아 놓으셨어요. 요록컴 맛있게 삶아놓으시고..., 경로당에 가셨어요. 울 엄마는 1시에 점심을 드신 후 지팡이를 의지 삶아 경로당에 가셨다가 5시쯤 오시죠. 엄마를 기다리는 동

hsho0214.tistory.com


나의 조상들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 것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다니엘 :단 2:23)

 

728x90
반응형